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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운동과 수분섭취
이름
김정희
작성일
2018-06-08

운동과 수분섭취

운동을 하면 땀을 흘리고, 물 뿐만 아니라 약간의 전해질도 손실됩니다. 이런 전해질에는 우리 신체 내에서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칼륨, 나트륨 등이 들어 있는데요. 시중에 많은 종류의 스포츠 드링크에 많이 들어 있고 물보다 위장에서의 흡수속도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운동 전에는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므로 500~600ml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 신속히 대량의 수분을 보충하여야 할 때 즉, 마라톤 경기나 스포츠 경기 중에는 스포츠 드링크가 좋고 일반인들이 하는 가볍거나 다소 힘든 운동은 신속히 보충해야 할 만큼의 수분이 손실되지 않기 때문에 꼭 스포츠 드링크를 마실 필요는 없고 오히려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운동을 할 때 수분섭취 요령은 매 10~15분마다 120~150ml정도의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갈증을 느끼기 전에 마시기 시작해야 하고 규칙적인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마셔야 합니다.

운동 후에는 빠른 시간 내에 충분한 탄수화물과 수분을 섭취하면 근육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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